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웹 페이지에 첨부된 문서파일을 바로 열어볼 수 있는 솔루션인 ‘사이냅 문서뷰어’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웹 브라우저에서 첨부되어 있는 문서 파일을 바로 볼 수 있는 원클릭 바로보기 솔루션이다. 사이냅 문서뷰어가 적용된 경우 다운받은 문서를 별도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열지 않고도 웹에서 바로 내용을 볼 수 있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한컴 한글, MS오피스, PDF, 이미지, 텍스트 등 파일 형태를 지원한다.
회사 측은 "정부 3.0 패러다임에 맞춰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기관 등이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공개하고 있지만 한컴 한글, PDF로 작성돼 있는 경우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문서를 다운로드하고 해당 뷰어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나라장터에 등록된 사이냅 문서뷰어를 적용하면 국민들에게 보다 쉽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사이냅 문서뷰어, 나온소프트 모바일 그룹웨어에 적용2015.10.30
- 사이냅소프트, 문서 바로보기 솔루션 GS 인증 획득2015.10.30
- 사이냅소프트, 기업용 클라우드 오피스SW 도전2015.10.30
- 사이냅소프트, 문서 바로보기 솔루션 출시2015.10.30
사이냅소프트에 따르면 현재 200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이 사이냅소프트의 문서 바로보기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회사는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로 판매 채널이 확대됨에 따라 사이냅 문서뷰어의 공공 시장 진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