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MINI 컨버터블, 트렁크 공간 25% 커졌다

내년 3월 영국부터 출시 예정...차량 지붕 여닫는데 18초 소요

카테크입력 :2015/10/23 09:02

BMW 그룹이 트렁크 공간을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25% 확장한 '올 뉴 MINI 컨버터블'을 출시한다.

BMW 그룹은 22일(영국시각)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올 뉴 MINI 컨버터블의 구체 사양을 공개했다.

올 뉴 MINI 컨버터블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커진 차체다. 차량의 길이는 이전 모델보다 4.5인치 길어졌고 차체 폭은 1.7인치 더 넓어졌다. 휠베이스(축거)도 1.1인치 늘어나 뒷좌석 공간을 더 키웠다.

내년 3월 출시예정인 올 뉴 MINI 컨버터블 (사진=BMW 그룹)
올 뉴 MINI 컨버터블의 차체 지붕을 열고 닫는데 18초가 걸린다 (사진=BMW 그룹)
여행가방 3개 정도의 크기가 들어갈 수 있는 올 뉴 MINI 컨버터블 트렁크 공간 (사진=BMW 그룹)

BMW 그룹에 따르면 올 뉴 MINI 컨버터블은 차체 지붕이 닫힌 상태에 있으면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25% 커진 트렁크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BMW 그룹은 이를 증명하기 위해 3개의 여행가방을 직접 올 MINI 컨버터블에 적재한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올 뉴 MINI 컨버터블의 지붕은 이전 세대와 같이 섬유 재질을 활용한다. 버튼 하나로 컨버터블의 지붕을 열고 닫는데 총 18초가 걸린다.

관련기사

올 뉴 MINI 컨버터블에는 전후방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주차 지원 시스템 등의 편의사양들도 탑재됐다. 이 사양들은 트림별로 상이하게 적용되거나 옵션사양으로 제공된다.

올 뉴 MINI 컨버터블의 영국 출고가는 1만8천475파운드(한화 약 3천214만원)선에서 책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