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22일 금융산업을 위한 매트랩 세미나

컴퓨팅입력 :2015/10/22 13:23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분야 업체 매스웍스는 22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금융산업을 위한 매트랩‘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매트랩은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로, 수일에서 길게는 수개월이 소요되던 일들을 단시간 내에 처리할 수 있게 한다. 자동차, 항공 우주, 통신, 반도체 분야 외에도 복잡한 금융 모델의 개발 및 구현, 빅데이터 분석, 규제 준수 등을 위해 금융산업 분야에도 활용되고 있다.

매스웍스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오후 3시 30분부터오후 7시 30분까지 약 4시간동안 진행된다. 금융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계산금융, 리스크분석, 자산 배분 및 관리 등 금융산업에서의 다양한 매트랩 활용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세션 별 주제는 ▲계산금융을 위한 매트랩 ▲금융 스트레스 지수 산출을 위한 매트랩 ▲자산 배분과 주식종목 선정을 위한 매트랩 활용 사례 ▲매트랩을 활용한 이자율 모델의 시뮬레이션 및 적합기법 소개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매트랩을 활용한 주요 고객 사례로는 ▲보험개발원 컨설팅서비스부문 노건엽 박사가 ‘보험부채 평가를 위한 ESG(Economic Scenario Generator)‘ 세션을 통해 ESG 시스템 구축을 위해 매트랩을 이용하여 주가 및 이자율 생성을 지원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페어(Pair) 트레이딩을 넘어서: 롱숏전략의 확장‘ 세션에서는 유안타증권 리스크관리팀 함형석 박사가 기존 롱숏 전략의 종목 확장 및 안정적 수익을 위한 매트랩의 공적분 기법 활용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주가, 금리 변동률 추정 및 미래 투자수익률 개발 등 금융산업 분야의 구체적인 매트랩 활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가자들이 전문가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효율적인 방안을 연구해 앞으로 매트랩이 더욱 널리 금융산업분야에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