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SNS '게임덕' 공식 서비스 시작

컴퓨팅입력 :2015/09/25 13:37

황치규 기자

게임용 SNS를 표방하는 게임덕이 베타 딱지를 떼고 공식 서비스에 들어갔다.

게임덕은 추석 연휴 기간에 10~20대 젊은층이 게임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에 맞춰 공식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7월 15일 베타 서비스가 시작된 게임덕은 재생(Play), 녹화(Record), 공유(Share)를 슬고건으로 내걸고 게임 유저들에게 모바일 게임 중심 소셜 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인기 게임별 채널, 개인 채널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앱을 통해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직접 녹화하고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공식 서비스에선 베타에는 없던 기능들이 대거 업데이트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굿포스트 도입, 운영자 채널 추가, 동영상 편집 기능 고도화, 커뮤니티 탭 추가, 매시지내 링크 연결, 포스트 알람 끄기 기능 추가, 포스트 공유 횟수 및 리스트 제공 등이 업데이트에 반영됐다. 그외 성능 향상 및 오류 개선도 이뤄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운영자 채널은 사용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공간이다. 게임덕 운영자들이 유저와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전용 공간 채널, 게임덕 주요 이슈를 알리고 유저 의견을 수렴하는 커뮤니티 채널이 제공된다.

영상 자르기 및 불이기 편집 기능, 굿 포스트의 경우 그동안 사용자들이 요구했던 기능들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게임덕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iOS용 버전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