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은?

게임입력 :2015/09/27 09:10

추석 연휴가 시작되면서 많은 이들이 고향에서 가족 및 친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명절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함께할 수 있는 고스톱이나 윷놀이 간단한 게임을 즐기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게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모여 게임을 즐기는 가정이 늘고 있다.

가족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가족간에 공통의 화제가 생기면서 더욱 가정의 분위기를 돈독하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으로는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피파온라인3와 MVP 베이스볼 온라인이 있다. 축구와 야구 등 나이가 있는 어른들도 이미 룰을 아는 만큼 쉽게 게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려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

넥슨(대표 박지원)피파온라인3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선보이는 축구 게임으로 최대 5대 5 대전 모드를 지원해 여러 명이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게임은 실제 선수의 모습과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국내를 비롯해 해외 실제 축구 선수를 이용자가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재 이 게임은 추석을 맞아 한가위 마블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이용자 몰이에 나서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의 MVP 베이스볼 온라인 역시 축구와 함께 인기가 높은 야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축구와 달리 야구는 공수가 나뉘어있고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적은 만큼 조작이 쉽다.

또한 이 게임은 5천여 개 이상의 모션 데이터를 통해 사실적인 야구 플레이를 제공하며, 1천200여 명의 한국 프로야구 선수들의 실제 모습, 투구?타격 특징, 경기 성적 등을 반영했다. 더불어 현장감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야구 응원 문화, 전문 해설위원의 중계도 게임에 녹여냈다.

조작이 쉽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파이널판타지14.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중에서는 아이덴티티 모바일(대표 전동해)의 파이널판타지 14도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게임으로 꼽힌다. 최근 출시한 타 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고 장시간 플레이해도 피로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이 게임의 깊이 있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바탕으로 게임 곳곳에 음성이 포함된 컷신과 고퀄리티의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몰입감을 더했다. 부분유료화가 아닌 월정액이기 때문에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전용 PC방에서는 정액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플레이 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가 어른들과 함께하기 좋은 게임이라면 메이플스토리2는 조카 등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2003년 출시 이후 10년 이상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의 후속작이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화려하고 귀엽고 세밀한 2등신 캐릭터와 깔끔한 그래픽, 박력 넘치는 전투 액션 등 다양한 재미 요소로 호평 받고 있다. 특히 직접 자신의 집을 꾸고 의상을 만드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고 좋은 반응을 기록하고 있다.

관련기사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은 AOS 히어로즈오브더스톰.

AOS 장르를 좋아한다면 블리자드의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 적당하다. 이용자의 컨트롤보다 협력과 전략에 초점을 맞춘 이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 도타2에 비해 초반 진입장벽이 낮은 것이 장점이기 때문이다.

이용자는 직접 몬스터를 죽이지 않아도 경험치가 오르고 상대를 죽이지 않더라도 주변 몬스터를 잡아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오브젝트를 활성화시켜 팀원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기존 AOS에 대한 지식이 적어도 상대적으로 수월할 수 있다. 또한 아이템이나 마스터리 등 추가로 배워야 할 부분이 적다는 점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