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SKT에 모바일 간 원격제어 솔루션 공급

컴퓨팅입력 :2015/09/24 14:51

원격지원 및 제어 기술 전문업체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SK텔레콤의 신규 서비스 ‘T효자손’에 자사 모바일 간 원격 제어 솔루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SKT T효자손은 가족 간 원격 스마트폰 제어 서비스로 자녀가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원격으로 보면서 사용법을 알려주거나 직접 조작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2일 출시했다.

T효자손은 알서포트가 개발·공급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간 원격 제어 서비스를 서비스화 한 것이다. 스마트폰 간 원격 제어 서비스를 서비스화한 첫 사례라고 알서포트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알서포트는 앞서 2011년 SK텔레콤이 ‘아시아 커뮤니케이션 어워드’의 ‘최우수 고객 서비스’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세계최초 ‘스마트폰 원격상담’서비스를 공급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월 SK텔레콤의 첫 중장년 전용 서비스인 ‘T청춘’앱의 ‘스마트 원격상담’을 공급하기도 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알서포트는 기존 PC 기반 원격 제어에서 벗어나 세계 최초로 완벽한 모바일 기반 원격 제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사회가 고령화되면서 늘어나는 중장년층이 강력한 소비 계층으로 주목 받고 있다. 원격 제어와 같이 직관적인 편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장년층의 새로운 유입은 물론, 이탈을 방지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