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비씨, SGA솔루션즈로 사명 변경

컴퓨팅입력 :2015/09/18 15:55

손경호 기자

SGA의 자회사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보안회사 레드비씨가 SGA솔루션즈로 사명을 변경했다.

레드비씨는 18일 본사에서 제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 정관변경을 통해 상호변경 안건을 의결했다. SGA솔루션즈는 모회사인 SGA와 통합보안솔루션개발 및 유통을 의미하는 솔루션즈라는 말을 결합한 것이다.

이와 관련 회사측 관계자는 "사명변경을 통해 모회사 SGA와의 일체감 향상 및 소속감을 고취하고, 그룹 내 시너지를 통해 서버보안 및 응용보안 부문 강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드비씨는 이번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명변경과 함께 제 2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이사 및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도 함께 결의했다.

관련기사

레드비씨 CFO인 은유민 부사장과 SGA의 대표이사인 은유진 대표가 사내이사로 선임돼 계열사 지배력을 견고히 했으며, 정관 변경 일부 사항 중 사업목적 변경을 통해 사물인터넷(IoT)과 전자금융 및 인증 관련 서비스업 등을 목적사업에 추가했다. 또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핀테크 시장 및 IoT 보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최영철 대표는 "모회사 SGA는 성장전략의 일환으로 우량한 보안기술을 가지고 있는 업체들을 지속적으로 인수합병을 해오며 국내 유일무이한 통합보안회사가 됐다"며 "사명 변경을 통해 SGA솔루션즈는 통합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을 담당하는 회사로서 SGA 및 계열사들과 동반 성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