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비씨가 간편결제에 적용되는 모바일 인증 플랫폼 '트러스트채널'을 출시하고, 핀테크 보안시장 공략에 나선다.
레드비씨(대표 최영철)가 선보인 트러스트채널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PC화면의 QR코드를 스캔해 보안채널을 생성하는 방법으로 액티브X 기반 플러그인 없는 공인인증 및 전자서명과 아예 공인인증서(PKI)가 필요없는 간편인증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고 2일 밝혔다.
또한 QR코드 외에 스마트폰과 연동된 일회용 비밀번호(OTP) 등 다양한 모델에 적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인증서버와 보안채널을 형성한 뒤 인증정보를 검증하기 때문에 기존 ID와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본인인증 하는 방식의 문제점인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레드비씨는 이 기술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진행한 'QR코드기반의 인증 및 전자서명 기술을 융합한 EMR 보안시범서비스 구축'과 SK텔레콤기술원의 ‘'멀티-팩터 기반 차세대 모바일 인증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에 적용해 그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레드비씨는 이러한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핀테크 시장과 함께 비액티브X 인증 및 공인인증서 대체 인증 사업에 진출해 공공기관 차세대 인증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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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철 레드비씨 대표는 "정부가 추진 중인 핀테크 산업 활성화 정책 중 규제 완화 과정에서 생기는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16일 코스닥 상장과 함께 신규사업을 조기 안착시키고 종합IT기업인 모회사 SGA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보안솔루션을 선보여 견고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지난달 27일 키움스팩2호와 합병해 코스닥에 상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