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880L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에 얼음정수기 결합…출고가 690만원

홈&모바일입력 :2015/09/17 12:53

정현정 기자

LG전자는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디오스(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신제품(모델명 J887SB35)을 다음주 출시하며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신제품은 880리터 상냉장·하냉동 타입의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에 얼음정수기를 결합한 프리미엄 융복합 냉장고다.

LG전자는 지난 2013년 8월 855리터 양문형 타입의 얼음정수기냉장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후 지난해 3월 786리터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해 6월에는 824리터 상냉장·하냉동 타입 얼음정수기냉장고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용량인 120mL, 500mL, 1L 등을 적용해 정량 급수가 편리하다. 디스펜서 상단의 터치 패널에서 정수 용량 버튼을 한 번만 터치한 후 레버를 누르기만 하면 선택한 용량만큼 급수된다. 또 냉동실을 열지 않고도 레버를 누르면 각얼음 혹은 조각얼음이 나온다.

또 스테인리스 저수조를 적용해 세균과 물때가 생기는 것을 최소화했다. 3단계 안심정수필터는 수은, 납 등의 중금속과 냄새를 제거한다.

이 제품은 스테인리스 재질 위에 금속을 가열하면 발생하는 증기를 입혀 세련된 느낌의 샤이니 다이아 블랙 색상을 적용했다. 이지 클리닝 코팅을 적용해 기존 스테인리스 제품에 비해 지문이 잘 남지 않고 소스나 오일 등의 이물질도 쉽게 닦인다.

'헬스케어 매니저'는 주기적으로 고객집을 방문해 정수기 내에 물이 통과하는 부위를 전기분해 방식으로 살균하고 필터를 교체해주는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RT)으로부터 'S마크'를 획득해 살균 성능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신제품의 가격은 출고가 기준 690만원이다.

조성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 사업본부장 사장은 "편의성과 위생을 모두 강화한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