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카와우치 시로, 이하 SCEK)는 플레이스테이션4 (이하 PS4) 독점 타이틀 저니 콜렉터스 에디션 한국어 버전을 30일 발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발매로 비평가들로부터 가장 많은 극찬을 받은 비디오 게임 중 하나인 저니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경험을 PS4로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게임을 개발한 댓게임컴퍼니(thatgamecompany)는 이번 PS4로의 정교한 리마스터 작업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더욱 향상된 1080p의 해상도와 초당 60프레임으로 다시 한번 이국적인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완성하였다.
저니는 세계적 권위의 GDC(Game Developers Choice) 어워드, DICE 어워드, BAFTA (영국 아카데미) 게임 어워드를 포함해 100개가 넘는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스틴 윈토리가 작곡한 사운드트랙은 비디오게임 사상 최초로 그래미 시상식(Grammy Awards)의 후보로 선정된바 있다.
이 게임은 미지의 세상에서 눈을 뜬 여행자의 여정을 환상적인 비주얼과 아름다운 음악, 그리고 혁신적인 온라인 협동 플레이로 그려냈다.
관련기사
- 메탈기어솔리드5: 팬텀페인 에디션 PS4, 다음 달 2일 출시2015.09.02
- SCEK, 호러 게임 언틸 언틸 던 다음 달 25일 발매2015.09.02
- 소니, 가상현실 게임 전문 개발사 설립2015.09.02
- 한글화 콘솔게임 출시 '홍수'2015.09.02
1장의 블루레이 디스크로 구성된 패키지에는 저니 외에도 댓게임컴퍼니 가 제작해 호평 받은 플라워와 플로우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플라워에서는 플레이어가 바람의 역할이 되어 여러 꽃들을 안내하고 자라게 하여 주변 환경을 아름답게 변화시켜 나가는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플로우는 초현실적인 생물권을 통해 수중의 유기체를 조종하고, 진화시키고, 심연으로 다이빙 하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SCEK는 앞으로도 더 많은 유저가 PS4만의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타이틀 라인업 및 PS4 플랫폼 확대를 강력하게 추진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