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에프코텍, 유체해석SW '엔플로' 새버전 출시

컴퓨팅입력 :2015/08/30 13:25

전산유체역학(CFD) 소프트웨어 업체 디엔에프코텍은 신제품 '엔플로 제온파이(N-Flow Xeon Phi)'를 지난 27일 출시했다.

엔플로는 도시, 도로, 하천 등 공간과 구조물의 설계와 유지관리를 위한 유체해석 시뮬레이션 분석을 위한 입자방식 3D CFD 소프트웨어다. 엔비디아 병렬컴퓨팅 플랫폼 쿠다(CUDA)와 인텔 프로세서 기반 윈도 또는 리눅스 시스템에서 분석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SOC(CFD)부터 CAE까지 해석 및 시뮬레이션 기법을 이용하는 입자방식을 적용한 '3D Multi Physics 지원' ▲여러 물체간 역학구조 해석 및 직관적 시뮬레이션 ▲모델링, 해석, 렌더링, 시뮬레이션으로 이어지는 작업 과정을 단일 프로그램에서 수행하는 워크플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작업 결과물을 연동 가능한 호환성 ▲엔비디아 GPU와 인텔 제온파이 등 가속기 전용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 최적화한 매니코어컴퓨팅 등을 특징으로 한다.

관련기사

디엔에프코텍에 따르면 엔플로 제온파이 새 버전은 사용자에게 설계 신뢰성, 생산 효율성 향상, 제품 개발시간 단축, 비용 절감을 보장하고 고해상도 가시화 결과물 출력을 통해 빠른 의사 결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해 준다. 회사측은 사용자에게 추가비용 없이 2년간 무상 유지보수를 제공하고 도입 전 실효성 검토를 위한 풀패키지 데모서비스도 지원한다. 9월 한달간 구매고객에게는 추첨 기반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내달 11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엔플로 제온파이 제품 출시에 따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신제품 관련 기술과 신기능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