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美플래시메모리서밋 4개 부문 수상

컴퓨팅입력 :2015/08/28 08:22

넷앱은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 '2015플래시메모리서밋'에서 올플래시어레이 관련 4개 부문의 수상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넷앱의 수상 부문은 플래시 구축 고객사례, 올플래시 유니파이드 SAN/NAS 어레이, 올플래시 NAS어레이, 올플래시 인피니밴드 어레이 등 4가지다. 부문별 평가를 진행한 곳은 IT인프라 조사분석업체 'IT브랜드펄스'다.

수상 부문 가운데 넷앱 플래시를 구축한 고객사로 내용으로 항공기와 여객선 승객을 위한 TV프로그램, 영화 등을 편집 제작하는 이글엔터테인먼트의 사례가 공개됐다. 이 회사는 넷앱 스토리지를 통해 늘어난 영상 파일을 관리하며 성능을 유지하고 운영비를 절감했다.

유니파이드SAN/NAS 어레이 부문에 선정된 넷앱 제품은 클러스터드데이터온탭이다. 이 제품은 무중단 시스템 운영, 신속한 데이터 백업 및 복구, 효율성 제고 등 이점을 제공한다는 게 넷앱 측 설명이다.

리 캐스웰 넷앱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 부사장. 플래시메모리서밋에서 받은 상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

올플래시NAS 어레이 부문에 선정된 제품은 '올플래시FAS'다. 이 제품은 유니파이드 스케일아웃, 무중단 데이터 및 네트워크 이동, SSD 볼륨 별 QoS, 중복제거, 압축, 씬프로비저닝 등 기능을 제공한다는 게 넷앱 측 설명이다.

올플래시 인피니밴드 어레이에 선정된 제품은 EF시리즈다. EF시리즈는 30만~40만 이상의 IOPS, 밀리세컨 미만의 지연 시간을 요구하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올플래시어레이 스토리지로 묘사됐다.

리 캐스웰 넷앱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 부사장은 "넷앱은 이번 수상을 통해 혁신적인 플래시 솔루션에 대한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많은 고객들이 이미 고성능 SAN 어플리케이션에서 넷앱 올 플래시 솔루션으로 옮겨가고 있는 상황에서, 플래시에 대한 리더십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행사는 플래시스토리지가 기업 비즈니스를 변화 시킨 사례와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관련 기업 제품을 전시하는 자리였다. 넷앱, 도시바, 삼성전자, 샌디스크, 오라클, SK하이닉스, HGST 등이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넷앱 플래시스토리지로 구성한 제품 시연을 진행했다. 삼성의 SAS TLC 제품 PM1633 3.84TB SSD 100개를 넷앱 AFF(All Flash FAS)에 구성한 장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