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 "안드로이드 백신 최고 평가 받아"

컴퓨팅입력 :2015/07/30 18:05

손경호 기자

카스퍼스키랩이 제공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모바일백신인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포 안드로이드(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가 AV컴패러티브스, AV테스트, PC시큐리티랩스가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평가에서 모두 최고점을 받으며 인증을 획득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가장 최근 평가를 시행한 독일 AV테스트는 악성 애플리케이션 2천741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합법적으로 등록된 애플리케이션 1천969개, 타사의 신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977개에 대한 반응을 조사하고, 이 솔루션이 기기의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했다.

그 결과,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포 안드로이드는 보안 위협을 모두 탐지해냈으며 오탐도 없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와 함께 배터리 수명이나 기기 성능, 인터넷 연결 트래픽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치지도 않았다고 덧붙였다.

중국 PC시큐리티랩스가 4월에 수행한 인증평가에서는 신종 악성코드와 합법적인 애플리케이션 2천435개를 기기 내 SD 카드에 미리 기록한 다음 평가 대상 보안 솔루션을 설치 및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악성파일은 해당 보안 제품에 수동 검사 기능이 없을 때만 수동으로 실행됐으며, 검사 중 위협을 탐지하지 못하거나 오진을 하면 각 제품의 최종 점수를 감점했다. 카스퍼스키랩은 여기서도 98점~100점 범위에 해당하는 최종 점수를 받으며 별 5개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오스트리아 AV컴패러티브스가 3월 진행한 평가에서는 가장 널리 퍼진 악성 애플리케이션 4천523개가 사용됐다. 먼저 전문가들이 수동검사를 실시해 전체 APK 파일을 검사한 뒤 탐지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수동으로 실행해 보안솔루션의 실시간 보호 여부를 확인했다. 카스퍼스키랩은 이 과정에서 99.6% 탐지율을 보이며 보안위협을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카스퍼스키랩 티무르 비야추예프 안티 멀웨어 연구책임자는 "여러 평가 기관에서 일관되게 높은 점수가 나왔다"며 "유형이 전혀 다른 여러 가지 악성코드를 활용해서 평가했다는 점에서 값진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포 안드로이드는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멀티디바이스에 포함된 것이다. 멀티디바이스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외에도 윈도, OS X 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