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PC-모바일 모두 지원하는 보안SW 출시

일반입력 :2015/02/23 18:30

손경호 기자

카스퍼스키랩이 PC, 스마트폰은 물론 여러 운영체제(OS)를 동시에 지원하는 종합 보안솔루션인 '카스퍼스키 토탈 시큐리티-멀티-디바이스(Kaspersky Total Security – Multi-Devic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윈도, OS X, 안드로이드, iOS 등 주요 OS를 모두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스퍼스키랩과 B2B 인터내셔널이 공동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 가정당 평균 5대의 인터넷 접속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보유 대수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이들 사용자 중 92%는 중요한 데이터뿐 아니라 사생활 정보까지 PC와 스마트폰에 보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니키타 셰쇼프 카스퍼스키랩 최고기술책임자(CTO)는 IT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인해 인터넷 기반 위협의 스펙트럼이 확장돼 사용자들은 일반 보안 솔루션으로는 더 이상 이에 대응할 수 없게 됐다며 개인 정보, 온라인상의 개인 공간 및 금융 거래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폭넓은 기능과 툴을 통합한 보안 솔루션의 사용이 필수라고 말했다.

새로 출시된 솔루션은 기본적인 보안 위협 대응 기술에 더해 윈도 및 OS X 전용 네트워크 공격 차단, 윈도 전용 와이파이 보안알림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윈도 전용 웹캠 보호 기능, 웹페이지 방문 기록 등을 삭제하는 프라이버시 클리너, 파일을 완전히 삭제해 복원이 불가능하게 만드는 파일 영구 삭제 기능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전용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은 보호하기 원하는 특정 연락처와의 통화, 문자메시지 등 커뮤니케이션 기록의 숨김 설정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등으로부터 금융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안전금융 기능이 제공되며, 키보드 입력 정보를 가로채는 공격을 막기 위해 가상 키보드가 지원된다.

ID, 비밀번호 등 계정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이를 암호화해 관리할 수 있게하는 패스워드 매니저 기능이 추가됐다. 이들 데이터는 윈도, OS X, 안드로이드, iOS 플랫폼에서 모두 동기화해서 쓸 수 있게 했다.

관련기사

이밖에 데이터 백업 기능은 하드디스크, 네트워크 디스크, FTP서버, 드롭박스 등에 개인 파일을 백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녀 보호 기능은 부모가 자녀의 인터넷 사용 시간, 애플리케이션 및 PC 사용을 제한해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 카스퍼스키'라는 포털서비스는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여러 기기들에 대한 통합된 보안정보를 보여주고,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