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전국 직영 매장 스퀘어를 고객 맞춤형 매장으로 탈바꿈한다.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29일 상권분석에 기반해 ▲주거단지는 주거복합형 ▲오피스단지는 원스톱 서비스형 ▲대학가는 아지트형 ▲대형번화가는 오픈체험형 등 전국 스퀘어 매장을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고객 맞춤형 매장으로 바꿔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매장 유형별로 주요 고객들이 많이 찾는 특성을 고려해 내외부 인테리어 디자인도 차별화한다. 주거단지와 상가가 밀집한 지역은 주거복합형 매장으로 꾸며진다. 주로 초중고 자녀를 둔 30~40대 주부와 가족 등이 많이 찾는 만큼 가족 고객을 위한 편안한 상담공간으로 마련된다.
오피스 등이 몰려 있는 지역은 30~50대 바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혼자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점에 착안, 빠른 상담진행을 위한 1인석과 VIP 상담석을 갖춰 원스톱 서비스형 매장으로 바꾼다.
대학가 상권에 들어서는 아지트형 매장은 신제품에 관심이 많은 10~20대 젊은 학생에 초점을 맞췄다.
대형 번화가에 적합한 오픈체험형 매장은 퇴근 후 방문하는 직장인, 나들이 나온 가족 단위 고객, 쇼핑객 등을 위해 집기 배치를 달리하는 등 공간의 변화를 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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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최근 4가지 유형의 매장 인테리어를 우선 시청역, 신촌, 대화역, 부산 등 6곳 직영점에 시범 적용했다. 8월부터는 연내까지 LG유플러스 전국 직영점과 대리점 160여곳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재영 LG유플러스 현장마케팅 담당은 “한 가지였던 매장 유형이 상권과 고객특성에 맞는 맞춤형 매장으로 새롭게 달라지는 만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단순한 공간의 변화를 넘어 매장 유형에 따른 고객 응대방법 등에 대한 직원교육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