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대표 후쿠다 히로유키)는 올스타 게임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대전을 펼치는 액션 게임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이하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3DS)를 연동 피규어 아미보와 함께 오는 9월 10일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3DS는 마리오 시리즈의 마리오와 피치공주,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피카츄와 개굴닌자 등 각각 다른 소프트웨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서로를 공격하며 대전을 펼치는 액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상대에게 공격을 가해 대미지를 쌓은 후 강력한 한 방으로 스테이지 밖으로 날려 버리는 간단한 규칙으로 제한 시간 내에 상대를 날리거나 자신이 날아간 횟수 등을 계산해 승패가 정해진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링크와 젤다, 별의 커비 시리즈의 커비와 디디디 대왕, 소닉 시리즈의 소닉 등 기존 시리즈에 등장했던 캐릭터는 물론, 동물의 숲 시리즈의 마을 주민, 위 핏 시리즈의 위 핏 트레이너 등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됐다.
아미보는 실제로 만지거나 장식해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 세계와 연동되는 새로운 피규어이다. 하나의 아미보를 여러 개의 대응 소프트웨어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닌텐도 3DS 시리즈에서도 닌텐도 3DS NFC 리더/라이터(별매)를 사용해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아미보로 뉴 닌텐도 3DS/3DS XL 본체의 아래 화면을 터치하면 게임 속에 피규어와 같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피규어 플레이어는 싸우면서 레벨이 오르거나, 다양한 배틀 스타일을 학습하는 등 자신만의 캐릭터로 점점 성장해 나간다.
관련기사
- 한국닌텐도, 파이어 엠블렘 if 등 발매 라인업 발표2015.07.22
- 닌텐도, 신작 RPG '화석 파이터' 오는 8월 발매2015.07.22
-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디럭스, 28일 발매2015.07.22
- 레고시티 언더커버: 더 체이스 비긴즈, 3DS로 발매2015.07.22
성장한 아미보는 자신의 라이벌이 되어 싸우거나 파트너로 팀을 이루는 것은 물론, 친구의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3DS로 데려가 대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3DS는 9월 10일 출시하며 아미보는 마리오, 피카츄, 피치공주, 요시, 동키콩, 링크, 쿠파, 루이지 8종류가 같은 날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