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호텔 예약 서비스 핫텔에 개인 맞춤 호텔 추천서비스가 추가됐다.
핫텔은 10일 사용자의 관심 지역, 가격대, 선호하는 호텔 스타일, 그 날의 호텔 특가 정보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시간으로 가장 사용자 맞춤 추천호텔을 제안하도록 서비스가 업데이트됐다고 밝혔다.
핫텔은 국내 600여개 호텔, 레지던스, 리조트, 펜션의 오늘과 내일 객실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핫텔 메인페이지 ‘오늘의 추천’ 탭에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행동과 호텔의 실시간 가격이 반영된 추천 호텔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전까지 당일 호텔 가격을 기준으로 가장 매력적인 호텔을 오늘의 추천 호텔로 선정해 왔던 것을 사용자 취향에 맞춰 추천하도록 바꾼 것이다.
핫텔은 이번 업데이트를 위해서 지난 4개월간, 이용자 패턴을 분석했고 고객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관련기사
- 핫텔, 드론으로 찍은 호텔 영상제공2015.07.10
- 체크인 필요 없는 호텔 서비스 나왔다2015.07.10
- "구글 머티리얼 디자인 미리 적용해 봤어요"2015.07.10
- 어머니 생각하며 나무 틀에 철판 두드려 만든 토요타…"시작은 이랬다"2024.11.23
핫텔 측은 이번 개인화 호텔 추천서비스가 사용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핫텔에 따르면 실제로 전체 구매율이 6.3%에서 7.5%로 상승하였고 추천된 호텔을 구매하는 비율도 기존 4%에서 9%로 상승했다.
핫텔은 이 밖에도 모바일 앱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호텔 외관 영상 제공,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서명’만으로 결제가 완료되는 간편결제 제공 등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