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즈브로코리아(대표 브라이언 골드너)는 전 세계에서 2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에게 사랑받는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이하 매직)의 디지털 게임인 매직 듀얼'의 아이폰 전용 버전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게임은 플레인즈워커의 결투의 후속작으로 안드로이드 등 이외의 버전은 이달 중 출시 될 예정이다.
플레인즈워커의 결투에서 발전된 매직 듀얼에서는 매직의 기원인 다섯 플레인즈워커의 스토리를 플레인즈워커 캠페인을 통해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이후에 출시 되는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유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강력한 카드를 해제해 카드 컬렉션에 추가 하는 등 게임을 통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얻을 수 있도록 개발돼 더욱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이 게임은은 2명씩 팀을 이루어 대결하는 쌍두거인 형식, 수많은 AI 상대와 겨룰 수 있는 솔로배틀 모드, 매주 새로운 도전을 제시하는 퀘스트 시스템, 새롭게 도입된 스킬 퀘스트 튜토리얼 시스템 등을 포함해 처음 매직을 접하는 초보 이용자는 물론 기존 플레이어 사이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 전용으로 출시된 이번 게임은 7월 중 PC 및 X박스 원 버전을 공개하고 올 하반기에는 PS4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매직 더 게더링, 디쿠페스티벌서 체험전 진행2015.07.09
- 매직더게더링 최신작 '매직2015' 출시2015.07.09
- TCG 전설 ‘매직 더 게더링’ 신작 韓상륙2015.07.09
- 어머니 생각하며 나무 틀에 철판 두드려 만든 토요타…"시작은 이랬다"2024.11.23
이번 출시를 기념해 전국 매직 매장에서는 디지털 게임을 통해 매직을 처음 접하고 매직을 실제로 체험해 보기 원하는 신규 플레이어에게 환영 키트와 매직의 기원 샘플 덱 2개의 환영선물이 제공된다. 또한 매장에서 진행되는 데모 게임을 통해 매직의 게임 방식을 기초부터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해즈브로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한 매직의 게임인 매직 듀얼을 통해 때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손쉽게 매직: 더 개더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해진 기능과 개선된 게임 환경, 게임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 등을 통해 매직에 관심은 있었지만 선뜻 도전해 보지 못한 사람들이 부담 없이 체험하고 전세계 2천만명의 매직 플레이어와 대결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