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MS, 오큘러스 게임과 신형컨트롤러 공개

게임입력 :2015/06/16 03:28    수정: 2015/06/16 09:23

마이크로소프트(MS)가 16일(한국 시간) ‘X박스 E3 2015 브리핑’ 행사를 통해 343 인더스트리가 개발 중인 헤일로5: 가디언즈를 공개하는 한편 신형 무선컨트롤러를 공개했다.

헤일로5: 가디어즈.
X박스원 신형 컨틀롤러.

MS는 또 베데스다가 개발한 폴아웃4의 새로운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게임의 데이터를 변형시켜 캐릭터, 맵 등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모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SF게임인 리코어와 디펜스게임인 식물대좀비 IP를 활용한 슈팅게임 가든워페어 2가 내년 봄 출시할 것을 알리며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더불어 인기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6가 9월 15일 출시한다는 소식과 다크소울3를 내년 봄 선보일 것이라는 정보도 함께 소개했다.

다크소울3

이와 함께 유비소프트가 제작 중인 톰 클랜시의 디비전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올 12월 베타테스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10월 13일 출시하는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구매하면 오는 전작인 레인보우식스 베가스 1편과 2편을 무료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정보도 나왔다.

아울러 MS는 애니메이션 느낌의 액션게임 자이겐틱이 9월 베타테스트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MS는 컵헤드, 라이즈앤샤인, 민 그린, 플레임 인 플루드, 판타스멀, 솔러스프로젝트, 웨이스트라도, 소드 코스트, 아웃워드, 고트 시뮬레이터, 게임4, 빌로우,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슈퍼핫, 리쿠르트 등 인디 게임을 ID@X박스를 통해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인디게임인 타코마와 애즈헨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

이어서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가 연말인 할리데이 시즌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히며 주인공 라라 크로프트가 빙벽을 오르는 장면을 공개했다.

관련기사

더불어 페이블 레전드와 씨 오브 시프즈의 영상이 소개됐으며 VR(가상현실) 헤드셋인 오큘러스 리프트와 X박스 원이 연동 될 것이라는 소식도 밝혔다. 홀로렌즈를 사용해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모습도 시연했다.

MS의 독점작인 기어스 4의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됐다. 이 게임은 내년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마인크래프트 홀로비전 시연 장면.
기어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