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앱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일반입력 :2015/05/19 09:10

대표적인 커피 체인인 스타벅스 앱이 해킹 당했다.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해커들이 일부 사용자들의 스타벅스 앱 계정에 남은 잔액을 불법 이체하거나 연동된 신용카드 정보를 빼돌리는 일이 발생했다.

이에 대해 스타벅스 측은 즉각 앱 자체가 해킹을 당한 것은 아니라고 반박했다. 사용자들이 쉬운 비밀번호를 사용했거나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했기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자 IT전문 매체인 매셔블이 스타벅스 앱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1. 비밀번호 업데이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비밀번호다. 현재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너무 짧거나 쉽게 추측할 수 있다면 당장 변경하는 것이 좋다.

2. 자동충전 기능 끄기

스타벅스 앱에는 신용카드로 일정금액 충전해서 커피를 구매하는 스타벅스 카드가 있다. 충전 금액을 소진했을 경우, 자동으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자동충전 기능이 있다.

지난 14일 발생한 해커들의 공격은 이 자동 충전 기능을 악용해 돈을 빼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능은 꺼두는 것이 좋다.

3. 암호 설정 사용

관련기사

스마트폰 분실 시, 암호를 걸어두지 않으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타인이 사용할 수 있다.꼭 암호 설정은 앱 실행 후, 설정 메뉴에서 ‘암호 잠금’을 선택하여 네 자리의 암호를 설정하면 된다.

스타벅스 앱은 현재 전 세계 약 1600만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 한해 모바일 앱으로만 스타벅스 전체 구매금액의 16%인 20억달러 이상 결제되어 우리나라에도 이 앱의 인기도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