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진·김상민 의원, '국회 게임문화산업 전시회' 개최

일반입력 :2015/05/14 10:48    수정: 2015/05/14 10:49

박소연 기자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과 김상민 새누리당 의원은 오는 26일부터 국회의원회관 로비에서 '국회 게임문화산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국회 게임문화산업 전시회'는 김광진, 김상민 의원 공동주최,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주관으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국회의원회관 제2로비에서 열리며 오는 26일 오전 11시 국회, 정부, 업계 관계자 및 참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개회식을 가질 예정이다.

3일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한국 게임의 역사와 제작과정 등을 조명하는 전시관과 다양한 게임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설치해 국회․정부관계자 및 방문객들에게 우리 게임문화산업의 현주소를 생생히 알릴 계획이다. 더불어 부대행사로 국회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게임대회를 개최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를 공동주최한 김광진, 김상민 의원은 그간 게임의 문화예술 인정, 불합리한 게임규제 철폐, 산업의 진흥, 셧다운제 폐지 등 다양한 게임진흥정책을 추진해왔다.

김광진, 김상민 의원은 이번 전시회가 게임문화산업의 실제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국회의원을 비롯한 고위 정책결정자들이 보다 객관적으로 게임을 이해하고 나아가 게임강국 위상에 걸맞는 게임정책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