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샵윈도’에 현대百 압구정본점 입점

해외 브랜드 위주 공개…1:1 쇼핑상담도 가능

일반입력 :2015/05/12 11:03

네이버(대표 김상헌)의 모바일 O2O 쇼핑 플랫폼인 '샵윈도'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이 지난 4일 입점을 시작했다.

지난해 1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12월 정식 오픈 한 샵윈도는 1:1 쇼핑톡과 네이버 페이를 도입하며 O2O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오프라인 사업자만 참여할 수 있는 샵윈도는 ▲스타일윈도 ▲리빙윈도 ▲프레시윈도 3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스타일윈도 내에 백화점 카테고리가 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최근 샵윈도가 이끈 O2O 쇼핑 트렌드에 주목, 1985년 개점 이후 처음으로 온라인 판매를 시도했다. 네이버와 현대백화점 본점 측은 기존에 온라인 판매를 진행한 바 없던 '쿠플스' '솔리드옴므' 등과 같은 브랜드와 '죠셉' '파라점퍼스' 등과 같은 해외 브랜드 위주로 총 23개 매장의 상품 및 가격 정보를 샵윈도에 1차 제공했다. 향후 입점하는 브랜드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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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윈도는 브랜드 매장 내 상품 정보와 가격 정보를 기본 제공한다. 또 샵매니저와 바로 대화할 수 있어 매장을 방문한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1:1쇼핑톡'과, 대화하며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쇼핑톡 결제 기능은 일부 매장을 중심으로 테스트 중이다.

네이버 진재신 매니저는 “이미 1:1쇼핑톡 적용으로 샵윈도 전체 매출이 한 달 만에 3~4배 성장하고, 1:1쇼핑톡 결제만으로 월 매출 1억원을 달성한 작은 매장이 나왔다”며 “1:1쇼핑톡 도입은 사업자들에게 매출 성장에 필수적인 기능으로 인지되고 있어 쇼핑톡과 쇼핑톡 내 결제를 적용하는 매장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