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 PC-스마트폰 대용량 파일전송앱 출시

일반입력 :2015/05/06 12:51

손경호 기자

지란지교소프트가 PC, 스마트폰, 태블릿들 간에 대용량 파일을 빠르고 쉽게 전송할 수 있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인 '플라잉파일(FlyingFile)'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앱은 크게 PC와 안드로이드/iOS를 지원하는 스마트폰/태블릿과 파일을 주고 받거나,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들 간에 파일을 전송할 수 있게 한다. 윈도 운영체제(OS)를 사용하는 PC에서는 별도의 에이전트를 설치하면 안드로이드/iOS 기기들과 별다른 설정없이도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다.

맥이나 리눅스 OS 사용자들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Flying-File.com'이라는 웹사이트에 접속해 별도 에이전트를 설치하지 않고서도 웹앱 형태로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기들 간에는 와이파이다이렉트(WIFI-Direct)로 연결하면 최대 250Mbps의 속도로 파일을 송수신할 수 있다. 다만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이상 버전에서만 제공된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인터넷에 연결된 안드로이드/iOS 기기들은 서버를 경유해 실시간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게 하는 6자리 파일식별ID(파일ID)를 사용해 기기들 간에 서로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원하는 시간에 파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게 했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FlyingFile은 실시간 파일전송 분야에서 글로벌 No.1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