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게임 업계가 분주하다.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모바일, 온라인, 웹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마련돼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인다.
먼저 워게이밍의 온라인 MMO 게임 ‘월드 오브 탱크’는 이달 한 달간 총 출석일수에 따라 일본 8단계 프리미엄 전차 STA-2와 대구경 장전기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적 전차에 피해량 300 이상 달성한 전투를 10회 완료 시 출석체크가 완료된다. 아울러 일일 임무 이벤트를 통해 대형 소모품 세트 10개도 지급된다. 이와 함께 매주 주말마다 ‘어린이날’, ‘스승의 날’ 등에 맞춤한 특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월드 오브 탱크’ 프리미엄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 전차 별 두 번째 승리 시 경험치 3배가 제공되는 등이다. 또한 총 출석일수에 따라 독일 8단계 프리미엄 전차 Panther mit 8,8 cm L/71과 각종 장비 등이 지급하며 주말마다 하루 15승을 달성하면 50만 크레딧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에 더해 ‘골드 페이백 이벤트’를 통해 이달 한 달간 ‘월드 오브 탱크’를 10시간 이상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2천 골드를 제공한다.파티게임즈의 모바일 SNG ‘아이러브파스타’는 ‘꽃보다 가족’이라는 테마로 가족의 달에 맞춤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로 이용자는 게임 속에서 길거리 영업, 엘레나 상점에서 재료 구하기 등 정해진 미션을 완료하면 주어지는 카네이션을 모아 각종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보상은 각종 인테리어 아이템이며 ‘크리스탈 대기석’ 등 신규 아이템 2종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데일리 소셜샵 정산으로 받을 수 있는 레어아이템 획득 확률이 3배로 상승된다. 또한 매일 밤 12시에 레어 아이템 5종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하는 ‘타임어택! 핫딜! 이벤트’도 내달 5월 5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아이러브파스타’는 신규 콘텐츠를 대폭 추가한 시즌 2 ‘리얼 쿠킹 버라이어티’의 업데이트를 이달 중 실시할 예정이라 이용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간드로메다의 웹 게임 ‘대항해시대5’는 ‘버닝 이벤트’와 ‘리뉴얼 리워드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시선 끌기에 나선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리뉴얼 리워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 쉬운 참여와 더 많은 혜택을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진행된 리워드 이벤트를 리뉴얼한 것으로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모든 티켓 상품의 수량을 2배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필요 포인트를 5만에서 4만으로, 2만5천에서 2만으로 대폭 낮춰 접근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 '월드 오브 탱크', 9.7 업데이트 실시2015.05.01
- 대작 메이플2-MXM-문명온라인, 언제 즐기나?2015.05.01
- '아이러브파스타', 고양이를 부탁해 이벤트 실시2015.05.01
- '대항해 5' 후지이 미나 "이번엔 女 해적"2015.05.01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버닝 이벤트’는 오는 6일까지 발굴 진입 시 일정 확률로 발굴PT를 +1 얻게 되는 ‘발굴 이벤트’와 오는 7일까지 모든 적 선박 총전력이 20% 감소하는 ‘적 선박 약체 이벤트’, 항해사 프리미엄 스카우트 10 진행 시 골드 스카우트 티켓++ 2장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는 ‘스카우트 보너스 이벤트’로 구성된다.
한 게임 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들이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며 “공휴일이 많은 5월, 푸짐한 혜택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