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이 지난 23일 개봉 이후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 중인 가운데 같은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30일 출시됐다. 이 게임이 영화의 흥행 돌풍에 편승할 수 있을지 업계의 시선이 모인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30일 전 세계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마블 퓨처파이트’를 동시 출시했다.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동시 출시로 전 세계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마블 퓨처파이트’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마블 코믹스라는 이 게임의 IP에 있다. 특히 동일 IP를 활용한 영화 ‘어벤져스2’가 극장가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게임의 흥행 전망에 파란불을 켜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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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어벤져스 열풍은 비단 극장가만이 아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다양한 소비자층에 사랑 받는 IP답게 패션, 식음료 등 각종 업계에서 관련 상품을 출시한다.
패션업계에서는 센터폴, 보이런던, 펠틱스, 필라, 이랜드, 뉴에라, 테이트 등 수많은 의류 및 신발 업체들이 어벤져스 영웅 캐릭터들을 담은 운동화 및 슬리퍼, 선캡, 티셔츠, 스냅백 등 다양한 패션 상품을 내놨다.
식음료업계에서도 빙그레와 베스킨라빈스가 어벤져스 캐릭터들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및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는 등 어벤져스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한 페이퍼 토이, 레고 등 각종 완구 용품은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들의 시선도 사로잡는다.
이에 더해 라네즈 옴므가 어벤져스 스페셜 에디션 로션과 BB 크림을, LG 생활건강이 각 히어로즈 별 샴푸를, P&G 오랄비가 어벤져스 프리미엄 칫솔 세트를 출시하는 등 어벤져스를 둘러싼 관심은 업계를 가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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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 퓨처파이트’ 역시 여기에 편승, 까다로운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지가 관건이다.
IP 측면에서는 별 무리가 없어 보인다. 캡틴 아메리카, 토르 등 어벤져스 멤버들을 비롯해 스파이더맨, 데어데블,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 등 마블 세계관의 36종 캐릭터가 총 출동하며 로키, 울트론, 닥터 옥토퍼스 등 악당들도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악당들을 물리쳐 나가는 스테이지 모드에 더해, PVE,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마블 영웅들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영웅들이 지닌 스킬 및 방어구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마블의 베스트셀러 작가 피터 데이비드가 게임의 시나리오에 참여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원작 팬들의 기대감을 키우는 부분이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달 초 호주, 싱가폴, 스웨덴, 덴마크 등 4개국에서 소프트런칭을 진행했으며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이용자들이 해당 버전을 통해 ‘마블 퓨처파이트’를 미리 즐겨본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아직 입증되지 않는 게임성. 하지만 ‘레이븐’ ‘모두의마블’ 등 다수 모바일 게임을 성공시키며 국내 모바일 게임계의 강자로 우뚝 선 넷마블의 글로벌 진출작인 만큼 수준 이상의 퀄리티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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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21일 ‘마블 퓨처파이트’ 간담회 자리에서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이 ‘마블 퓨처파이트’의 목표”라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 게임 업계 관계자는 “넷마블이 마블과 손잡고 ‘마블 퓨처파이트’를 출시하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며 “어마어마한 팬층을 확보한 IP니만큼 일정 수준의 흥행은 보장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