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로그산업협회(회장 장대규)는 29일 오후 5시 협회 회의실에서 '모바일 시대 리뷰 포스팅의 가치 변화: 평가에서 체험 정보 제공으로'란 주제로 블로거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블로그 생태계의 구축과 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블로거와 광고주 대상의 그린리뷰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그린리뷰 캠페인이란 블로거들의 상업 리뷰가 객관적인 정보와 생생한 소비자의 체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지키자는 내용이다. 법적으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시광고법을 준수하고 블로거들과 광고주들의 기본 윤리 규약의 실천을 촉구하는 캠페인이다.
관련기사
-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공개2015.04.28
- 네이버, ‘파워블로그’ 153개 발표2015.04.28
- ‘블로그 협찬’ 고지 위반 20개사 시정조치2015.04.28
- [신간]블로그&페이스북 마케팅2015.04.28
블로거들의 건전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이번 그린리뷰캠페인은 새롭게 제안되는 방향에 대해 블로거들과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또 상업적 포스팅의 다양한 문제점들에 대해 지적하고 '신뢰받는 정보로서의 블로거들의 포스팅이 어떠한 관점에서 재정립되고 쓰여져야 하는가'라는 주제를 다루는 시간을 갖는다.
장대규 회장은 “많은 광고 대행사들의 무분별한 홍보성 포스팅이 범람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대가성 포스팅에 대한 표시광고법의 준수는 이제 필수불가결한 일이 됐다”며 “정보 검색이 편리해지고 정보 접근성이 높아진 모바일 시대 블로거들의 대가성 포스팅이 가지는 가치가 재정립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