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이 중국 시장에 첫 보안솔루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KTB솔루션(대표 김태봉)은 비액티브X 기반 보안솔루션인 '리얼IP 논A(Real IP NonA)'를 중국시장에 판매하기 위해 IT 및 장비/솔루션 수출전문회사 빅웰과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빅웰은 중국 현지 후이마이 그룹의 홈쇼핑사인 UGO의 전략적 파트너사로 수 년 간 수출 비즈니스를 해왔다. 이에 따라 KTB솔루션은 비액티브X 기반 보안솔루션을 빅웰을 통해 중국 내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리얼IP 논A의 주요 기능은 액티브X 플러그인, exe 형태의 실행파일을 설치하지 않고 웹표준 방식을 적용해 사용자 단말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가졌다.
구체적으로 ▲웹표준화 방식으로 PC나 모바일 기기단 일체 설치 파일 불필요 ▲정보유출이나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을 초래하는 악성봇(로봇SW)의 접근 탐지 및 차단 지원 ▲불법 행위자의 IP역추적 ▲이상 접속자의 국가 및 위치 정보 식별 ▲이상 접속 행위 단말기의 식별 및 추적 관리 ▲종합 상황 관제 ▲프로파일링 생성 및 위협 자동화 분석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동을 통한 룰/패턴 강화 및 차단 기능 등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 시큐브-KTB솔루션, 핀테크 보안·인증 기술제휴2015.04.22
- 편리한 보안인증, 금융사도 바꾼다(?)2015.04.22
-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는 IP추적 기술 등장2015.04.22
- KTB솔루션, 中 보안 시장 진출2015.04.22
KTB솔루션은 수출 계약 규모가 연간 1천만위안(약 2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내달 중 1차 계약분이 남품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총판 계약을 통해 향후 중국 현지 공공, 금융, 포털 등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보안 제품을 전파할 계획이라며 중국 내 기존 파트너사인 치디홀딩스그룹(칭화대 칭화과기원)과 스마트싸인(스마트폰 수기 서명 싸인 인증) 사업 협력에 이어 두번째로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수출까지 하게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