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청소년 진로체험 파트너십 기관 공모

일반입력 :2015/04/21 15:46    수정: 2015/04/21 15:47

박소연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청소년들을 위한 창의적 진로체험 지원사업 ‘YES! Smile Project’에 참여할 청소년 동아리 및 진로직업체험센터, 청소년단체 등 파트너십 기관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YES! Smile Project’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진로를 체험해보는 ‘청소년 문화콘텐츠 동아리 지원사업’과 청소년 진로설계의 사회적 지원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사업’으로 추진된다.

‘청소년 문화콘텐츠 동아리 지원사업’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협회장 김동규)과 함께 앱 또는 교육용 게임의 기획•개발에 관심 있는 청소년 동아리를 발굴 및 지원한다. 참여 청소년 동아리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멘토링과 소정의 동아리 지원비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동아리는 스마일게이트의 청년창작 지원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에 우선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사업’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게임의 콘텐츠를 통해 건강한 여가문화를 선용하고 문화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 게임문화교육, 가족게임창작교실 등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및 사업 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파트너십 기관을 공모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YES! Smile Project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내년도 자유학기제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청소년들의 진로계발을 위한 지역사회의 협력이 필수적인 시점에서 게임 및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