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스플레이’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일반입력 :2015/04/20 11:00

이재운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2015 디스플레이 터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 손가락 등을 이용한 터치 만으로 각종 기능을 처리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분야는 ▲터치기술과 독창적 상상력을 융합한 ‘창의융합 아이디어’ ▲터치기술의 실용적 활용이 가능한 ‘실용제품 아이디어’ 등 2가지로 나뉜다.

창의융합 아이디어 부문은 기존 IT 제품은 물론 패션, 가구, 건설, 교통 등 디스플레이가 접목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상상력 기반 일반인의 순수 아이디어 발굴에 주력한다. 실용제품 아이디어 부문에선느 중·단기내 제품화를 전제로 한 관련 기업이나 예비 창업자의 상업적 아이디어 발굴에 초점을 맞춘다.

산업부는 디스플레이 산업이 TV와 모바일 등 기존 IT 중심 수요 시장의 성숙기 진입에 따른 성장률 둔화를 겪고 있어 타 산업과의 적극적인 융·복합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 같은 공모전을 열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산업부 관계자는 “거듭되는 기술 진보로 디스플레이는 보다 유연해지면서 적용 분야가 확대되어 앞으로 우리 일상생활 속 어느 곳에서나 함께 할 것”이라 강조하며, “그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화할 창의적 아이디어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