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머전, 햅틱 솔루션 모바일 게임에 공급 확대

일반입력 :2015/04/19 17:10

이재운 기자

터치 피드백(햅틱) 기술 개발업체인 이머전은 모바일 게임용 솔루션 ‘촉각 피드백(Games You Can Feel)’을 선보이고 주요 모바일 게임 업체에 대한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새로운 공급 계약을 체결한 업체는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로비오를 비롯해 유비소프트, 핸디게임스, 모데스티, 팻뱃 스튜디오 등이며, 국내 업체인 게임빌(피싱마스터: 시즌3)도 포함됐다.

게임 과정에서 등장하는 포효, 흔들림, 폭발, 반동, 떨림 등을 진동으로 표현하는 햅틱 기술은 오랜 기간 모바일 분야에서 활용되어 온 기술로, 이머전은 이 기술을 자사 플랫폼인 ‘터치센스 인게이지’를 기반으로 보다 직관적인 효과를 제공해 흥미진진한 사용자 경험(UX) 제공을 지원한다.

해당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Games You Can Feel 카테고리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핸디게임스의 대표인 크리스토퍼 카슐케는 “핸디게임스는 모바일 게임에 촉각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머전과 초기부터 협업했으며, 이는 우리가 제공하는 게임 경험에 완벽하게 적용되어 멋진 기능으로 거듭났다”며 “이번에 구글 플레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콜렉션은 촉각 경험이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다시금 확인시켜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제이슨 페이튼 이머전 콘텐츠 및 미디어 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머전은 지난 몇 개월 동안 모바일 게임 개발 분야의 선도 업체와 손잡고 모바일 게임에 촉각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모바일 게임 사용자가 더욱 몰입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전혀 다른 새로운 모바일 경험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