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업체 넷스루(대표 김종보)는 부산은행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9일 발표했다.
넷스루에 따르면 부산은행은 고객 서비스 차별화, 비대면 채널 영업 활성화, 그리고 온라인 고객 관리와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기 위해 e-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도입했다. 부산은행 e-CRM 시스템은 온라인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개인화된 금융상품을 추천해준다.
넷스루는 온라인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고객 요구 사항들을 파악하기 위해 자사 와이즈로그와 커스터머포커스, 개인화된 금융상품 추천을 위하여 스마트오퍼를 공급했다. 와이즈로그와 커스터머포커스는 웹로그에 남는 고객 사용이력과 DB상의 정보를 조합하여 고객 행동을 다양한 기법으로 분석한다.
분석을 통해 추출된 데이터는 개인화 추천에 사용되거나, 유관 시스템(DW, 콜센터, 영업점, 자산관리)으로 전달되어 마케팅 데이터로 활용된다. 스마트오퍼는 고객의 관심 상품과 연관성이 높은 상품을 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모바일의 스마트뱅킹에서도 추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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