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하나아이앤에스와 전자문서 사업 제휴

일반입력 :2015/04/03 09:56

황치규 기자

전자문서 및 리포팅툴 전문 SW기업인 포시에스(대표 조종민, 박미경)가 하나금융그룹 금융 IT서비스 전문기업 하나아이앤에스(대표 권오대)와 업무 제휴를 맺고 국내외 페이퍼리스(Paperless)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포시에스 전자문서 및 리포팅 솔루션 기술력과 하나아이앤에스 공인전자문서센터 전자문서 보관 및 전자화문서 프로세스 서비스 등 인프라를 결합하여, 페이퍼리스 관련 신규 사업과 서비스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국내 금융권 및 스몰 비즈니스(Small Business) 시장을 대상으로 고객 발굴과 매출 증대를 위한 전략적 방안을 모색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브랜치를 활용, 페이퍼리스 시장을 확대하고 해외 금융IT서비스에 포시에스 전자문서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포시에스 전자문서솔루션 오즈이폼(OZ e-Form)은 국내 주요 보험사 전자 청약시스템 및 증권사와 은행의 ODS(Out-Door Sales)시스템 등에 적용됐다.

조종민 포시에스 대표는 전자문서 시스템 구축과 관련한 기술력과 다양한 프로젝트 노하우에 하나아이앤에스의 탄탄한 인프라와 인지도를 더하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