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레이아웃용 아이패드앱 '콤프CC' 무료 공개

일반입력 :2015/04/01 10:03

황치규 기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아이패드에서 모바일 및 웹, 인쇄 프로젝트 레이아웃 개념을 쉽고 빠르게 창작할 수 있게 해주는 무료 앱 ‘어도비 콤프 CC’(Adobe Comp CC)를 출시했다고 1일 발표했다.

한국어도비에 따르면 콤프CC를 통해 사용자는 아이패드에서 레이아웃 디자인을 시작한 뒤, 데스크톱에서 포토샵 CC, 일러스트레이터CC, 인디자인 CC 등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에서 제공되는 SW를 이용해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콤프 CC는 CC에 있는 크리에이티브 프로필(Creative Profile)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 기능을 활용해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작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툴로 만든 이미지, 색상, 텍스트 스타일, 브러시 같은 디자인 자산들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은 앱과 앱, 데스크톱과 디바이스 간 연동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앱에서 작업 시 사용한 자산을 편리하게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콤프CC는 지난해 10월 열린 어도비 맥스(MAX)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엿보기 세션에서 '프로젝트 레이업'이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였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SDK(Adobe Creative SDK)로 제작된 레이아웃 앱으로 디자이너들은 콤프 CC로 아이패드에서 수준 높은 레이아웃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한국어도비 설명이다.

관련기사

콤프 CC는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우(Illustrator Draw), 일러스트레이터 라인(Illustrator Line), 포토샵 스케치(Photoshop Sketch), 어도비 쉐이프 CC(Adobe Shape CC), 어도비 컬러 CC(Adobe Color CC)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모바일 앱 라인업에 합류하게 된다.

어도비의 스캇 벨스키 제품 담당 부사장은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작업이 유용하려면, 작업 결과물이 인디자인, 포토샵 등 전문가급 데스크톱 도규에 동기화되고 이를 통해 프로젝트가 완벽하게 마무리될 수 있어야 한다며 디자인 프로세스를 간소화 한 어도비 콤프 CC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CC에 기반해 아이패드에서 초기 레이아웃을 디자인하고 데스크톱으로 디자인을 가져와 퀄리티 높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