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아파치 드릴 통합 인증

일반입력 :2015/03/30 17:33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업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이하 MSTR)은 MSTR 분석 플랫폼이 아파치 드릴(Apache Drill)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파치 드릴은 하둡에 저장된 데이터를 표준 SQL로 분석하는 ‘SQL 온 하둡’ 기술이다. 이번 인증으로 애널리스트들은 ‘아파치 드릴’이 통합된 MSTR 분석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하둡 내 모든 포맷으로 저장된 빅데이터를 즉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게 됐다. 또 최종사용자들은 스키마 작성 및 유지를 위한 IT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반정형 데이터 및 비정형 데이터에 직접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아파치 드릴은 네이티브 포맷을 통해 복잡한 데이터에 대한 즉각적인 쿼리를 지원한다. SQL 쿼리는 다양한 파일 포맷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이브 데이터는 몇 주가 소요되는 스키마 준비 및 관리, ETL 작업 설정 없이 들어오는 대로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아파치 드릴은 표준 SQL(ANSI SQL)을 지원해 사용자들이 기존의 SQL 기술과 BI 툴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팀 랭은 “이번 협업을 통해 MSTR 사용자들은 다양한 구조의 하둡 데이터를 손쉽게 활용해 의사결정을 향상시키고, 가치실현시간을 단축시키며,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관리를 총괄하고 있는 애닐 가드레(Anil Gadre) 부사장은 "이번 양사의 협업은 더 많은 데이터 소스에 대한 셀프 서비스 기반 데이터 탐색을 지원함으로써 MSTR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