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확실히 매력있네

[통계뉴스]미국 페북 즉시 재생 동영상 광고 반응 분석

일반입력 :2015/03/26 17:07

장윤라 기자

페이스북이 유튜브의 텃밭이나 다름 없는 동영상 쪽에도 눈을 돌리고 있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2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막한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영상들을 다른 인터넷 공간 어디에도 삽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페이스북에 올라온 동영상 코드를 자신들의 웹사이트에 붙여 방문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의 이런 움직임은 광고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스북이 즉시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 쪽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서는 두 시장 조사업체의 자료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우선 RBC 캐피털 자료를 한번 살펴보자. 이 자료는 페이스북의 '즉시 재생 동영상 광고'를 향후 6개월 내에 구매할 의향이 있는 지를 질문한 결과다.

관련기사

이 조사에 따르면 6개월 이내에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54%에 달했다. 여기에 이미 구입했다는 9%를 합산할 경우 거의 60% 이상이 페이스북의 즉시 재생 동영상 광고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광고 유형별 클릭률 비교에서도 동영상 쪽이 단연 우세하다. 이번 키넥트 소셜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즉시 재생 동영상 광고는 클릭률이 2.13%로 다른 광고에 비해 크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