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우수한 광고 창작물과 마케팅 캠페인 중 가장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하는 '페이스북 어워즈 2015' 접수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페이스북 어워즈는 지난해까지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란 이름으로 진행됐던 행사다. 개인부터 다양한 규모의 창작 에이전시들이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뛰어난 캠페인들을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다.
작년 2월1일부터 내달 31일 사이 페이스북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한 개인이나 기업 마케터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4월1일 까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출품작을 접수할 수 있다. 페이스북 어워즈 접수는 영문으로 정보를 입력해야 하지만, 출품작에 대해서는 따로 번역할 필요 없이 그대로 제출해도 무방하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어워즈 심사를 위해 올해부터 신설된 심사 항목 또한 공개했다.
페이스북과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은 ▲제출된 캠페인의 완성도는 물론이고 ▲해당 작품들이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얼마나 효과적이며 창의적으로 페이스북을 활용했는지 ▲자선 단체나 비영리 기업을 위한 기여가 있었는지 등에 대해 심사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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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어워즈 2015의 심사결과는 올해 여름 발표된다.
페이스북 어워즈 2015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한글 뉴스룸 및 페이스북 어워즈 2015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