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험관리SW업체 SDL, 한국 진출

일반입력 :2015/03/23 16:01

고객경험관리(CXM) 솔루션기업 SDL 코리아(대표 임광혁)는 23일 서울 삼성동 SDL 코리아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SDL의 고객 경험 클라우드(CXC)는 온라인 상의 고객 경험 최적화를 위한 디지털 경험 솔루션,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식 센터 솔루션, 고객과 캠페인 분석을 제공하는 분석 솔루션, 글로벌 고객의 경험 최적화를 위한 언어 솔루션 등을 포함한다.

이 중 SDL 언어 플랫폼은 고객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의 모든 접점에서, 기업이 고객의 언어를 통해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SDL 언어 플랫폼은 번역 자산의 축적과 재활용, 용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적용, 번역 프로세스 관리와 모니터링, 자동 번역을 통한 고객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여기에 세계 1천여명의 번역 전문가에 의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SDL 언어 플랫폼은 번역 소프트웨어 SDL 트라도스스튜디오(Trados Studio), 중소규모의 번역 팀 내에서 번역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협업 솔루션 SDL스튜디오그룹셰어, 광범위한 번역 프로세스 전반을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언어 테크놀로지, 프로세스 자동화, 콘텐츠 저장소 통합과 관리 툴을 제공하는 SDL월드서버, 각 산업별로 특화된 엔진을 이용해 실시간 자동 번역을 제공하는 SDL비글로벌 등으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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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인터브랜드 선정 기준 100대 글로벌 브랜드 중 72개 브랜드가 SDL과 함께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있다. SDL 언어 플랫폼은 이들 기업의 콘텐츠 재 사용률 증가, 콘텐츠 인프라 비용 및 프로젝트 관리 간접 비용 감소와 더불어 신규 해외 시장 진출에 기여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또한 SDL 언어 플랫폼은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브랜드 메시지 전달과 현지화 복잡성에서 오는 인력과 비용 등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고 덧붙였다.

SDL 코리아 임광혁 지사장은 “현재 EU의 정부들과 미국방부에서는 콘텐츠를 정확하게 번역하고 배포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은 각국 고객 리뷰를 분석하고 다양한 언어로 된 콘텐츠를 관리하기 위해 SDL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며 “글로벌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는 SDL 언어 플랫폼은 세계 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