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본사방문 IT투어 이공계 학생 모집

일반입력 :2015/03/16 10:27

송주영 기자

퀄컴은 국내 이공계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샌디에이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제 13기 퀄컴 IT 투어 지원자를 모집한다.

본사 방문 프로그램은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진행되며 지원서 접수는 오는 4월 20까지다.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퀄컴 IT투어는 한국의 이공계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글로벌 IT 분야의 인재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참여 학생들은 모바일 분야의 최신 기술을 배우고 미래의 혁신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데렉 에벌리 퀄컴 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직접 본인의 주제를 발표할 기회가 주어진다.

퀄컴 IT 투어는 만 21세 이상 4년제 대학교에 재학 중인 이공계 학부(3학년 이상) 또는 석사과정 학생이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무선 통신 기술의 발전과 미래'라는 주제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증강현실, 로봇, 무선충전, IoT, 멀티미디어, 핀테크, 머신 러닝, 5G 등 총 8가지 공모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안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오는 5월 22일 1차 서류 합격자가 발표되며 최종 선발 발표는 6월 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퀄컴코리아는 퀄컴 IT투어를 소개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고자 강남 역삼동에 위치한 토즈 강남토즈타워점에서 설명회를 갖는다. 설명회는 4월 9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퀄컴코리아 이태원 부사장은 “올해 퀄컴IT 투어에서도 뛰어난 국내 이공계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최신 모바일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