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경남 실시간버스 정보 제공

창원·김해·양산·진주 지역 대상

일반입력 :2015/03/13 11:37

경남권 이용자들도 다음 지도만 있으면 버스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이석우)는 13일 다음 지도가 국내 지도 서비스 중 최초로 경상남도 김해시·창원시·양산시·진주시내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창원·김해·양산·진주 등 4개 지역은 시내버스를 가장 주요한 대중교통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출·퇴근이나 통학, 기타 일상생활을 위해 시내버스 의존도가 높지만, 국내 지도 서비스에서 실시간 도착 정보를 한 번에 모아보기 어려워 많은 이용자가 불편을 겪어왔다.

전국의 다음 지도 이용자 모두가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대중교통 실시간 도착 정보강화에 주력해온 다음카카오는 경남권 시내버스 도착 정보의 필요성을 파악하고 지역 간 이동이 잦은 해당 지자체의 특수성을 고려해 4개 지역 실시간 버스 정보를 동시 적용했다.

PC와 모바일 다음 지도에서 김해·창원·양산·진주 지역의 버스 번호를 입력하면 기점과 종점, 첫차와 막차 시간 및 배차 간격 등 기본 정보와 함께 현재 지나는 정류장 위치가 조회된다.

'김해시청 버스 정류장', '창원역 버스 정류장', '진주시청 버스 정류장'과 같이 정류장 이름을 검색하거나 지도상에 표시된 버스 정류장을 선택해서 해당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 목록 및 도착 예정 시간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중교통길찾기 결과에서 해당 버스의 도착 예정 시간을 미리 확인해두면 정류장에 서서 무작정 기다리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실시간 버스 정보가 적용된 창원·김해·양산·진주 각각의 시내 구간뿐 아니라 인근 시외 구간의 도착 정보 역시 다음 지도에서 보여진다. 부산이나 울산 등 인접대도시까지 이동할 경우에도 실시간 버스 정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예를 들어 김해 구산동에서 부산역으로 출퇴근하는 이용자의 경우 다음 지도에서 대중교통 길찾기를 한 후 김해시 1004번 버스의 실시간 도착 정보를 확인, 보다 편리하게 김해-부산 구간을 오가는 것이 가능하다.

모바일 다음 지도 이용자라면 자주 이용하는 버스 노선을 위젯에 추가해 실시간 버스 정보를 수시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