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새 보안 서비스 개발 플랫폼 출시

일반입력 :2015/03/04 11:43

김다정 기자

NXP 반도체는 자사 NFC와 eSE(단말내장형 보안) 모듈 PN66를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된 '보안서비스 개발 플랫폼'(이하 SSDP)을 출시한다고 4일 발표했다.

SSDP는 PN66T의 로더 서비스에 턴키 방식을 제공해 보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시간을 단축시켜준다.

NXP 반도체는 이를 통해 시큐어 NFC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어, 설계 노력 및 자원을 줄이면서 동시에 상업적으로 출시되는 모바일 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품질 수준을 유지 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SSDP는 일련의 하드웨어 툴 및 소프트웨어 블록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PN66T에서 eSE를 활용하는 앱 구축 작업을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이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은 상업 휴대폰에서 자신의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검사 및 검증 할 수 있다. 실제 휴대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개발 플랫폼에는 하얏트, 세븐일레븐, 트랜스포트키오스크 등과 같은 회사들의 업계 사례가 들어있다.

관련기사

SSDP는 뱅킹, 교통, 출입 통제, 인증, 자동차 등 그 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사용될 수 있다.

제프 마일스 NXP 반도체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은 “SSDP는 새로운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자하는 파트너들을 지원한다며 이제 수 개월이 아니라 수 주 안에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검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