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글래스 일체형 지문인식모듈 공개

일반입력 :2015/03/03 13:54    수정: 2015/03/03 14:16

김다정 기자

3일 모바일 입력 솔루션 전문기업 크루셜텍은 지난 2일 개막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이하 MWC 2015)에서 글래스 일체형 지문인식모듈(이하 BTP)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글래스 일체형 BTP는 과거보다 인식률이 개선됐고 겉면 소재에 글래스를 사용해 최신 스마트폰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했다. 버튼의 물리적 분리에 따라 홈키 일체형과 커버 일체형으로 나뉘며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원하는 대로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크루셜텍은 홈키 일체형 BTP가 아이폰의 사파이어 글래스처럼 유려한 광택은 유지한 채 기존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얇고 단단한 모듈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커버 일체형 BTP는 세계 최초로 화면 하단의 커버글래스 자체에 지문인식을 구현해 제조 공정 간소화와 디자인에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안건준 대표는 크루셜텍은 모듈 제작 기술과 바이오페이라는 안전한 인증 솔루션을 동시에 갖춘 지문인식 통합 솔루션 기업이라는 강점이 있다며 최신 BTP 제품도 단순 개발 단계가 아니라 양산 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에 즉시 사업화를 원하는 글로벌 핸드셋 업체들의 비즈니스 문의들이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