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에 지메일을 연동하는 강력한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에 공개된 드롭박스 지메일 확장 기능은 드롭박스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에 사용자가 손쉽게 접근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단 이 기능은 크롬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고 씨넷이 16일(현지 시각) 전했다. 물론 드롭박스에 있는 파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 아주 편리하거나 단순하지는 않다는 평가가 많은 편이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지메일을 공유하는 기능은 이런 불편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크롬 사용자를 위한 드롭박스 지메일 확장 기능은 드롭박스 파일 및 링크를 하나하나 눌러보지 않고 미리보기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다.
구체적인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드롭박스 지메일 확장 기능을 설치한다. (설치 URL : http://bit.ly/1z5evBu)
② 설치 후 지메일 상단에 보면 ‘Add File Using Dropbox’라는 새 버튼이 생긴다.
③ 보내기(send) 오른쪽에 위치한 있는 이 버튼을 클릭하면, 드롭박스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온다.
관련기사
- 드롭박스 웹버전에서 워드·엑셀파일 바로 연다2015.02.17
- 구글 크롬, HTTPS 아닌 웹사이트에 경고 띄운다2015.02.17
- 드롭박스, 협업벤처 또 인수…이번엔 디자인툴2015.02.17
- 구글, 새로운 지메일 관리앱 '인박스' 출시2015.02.17
④ 첨부하려는 파일을 선택하여 삽입된 링크를 클릭하면 그 파일이 지메일에 전송된다. 이메일의 수신인들은 임베디드된 드롭박스 링크를 메일로 받게 된다.
드롭박스는 이번에 공개된 지메일 확장 기능이 아직은 베타버전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씨넷은 이기능이 베타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정확히 작동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씨넷은 드롭박스 사용자이면서 크롬과 지메일을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시간을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