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자사 리모트콜 모바일팩이 제조사에 상관없이 iOS(7.0 이상) 및 안드로이드(5.0 이상) 운영체제가 적용된 모든 스마트폰의 원격지원을 제공하도록 업데이트됐다고 3일 밝혔다.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발생한 문제를 실시간 처리할 수 있는 원격지원 솔루션이다. 단말기 실시간 화면 공유∙제어, 드래그 앤드 드롭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모바일기기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고 업데이트, 파일전송, 채팅, 서비스 전 과정을 캡처할 수 있다.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지난해 11월 iOS 원격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조사에 상관없는 안드로이드 원격 지원도 가능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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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서포트에 따르면 안드로이드5.0부터 구글이 화면공유 및 미러링 API를 공개하면서 제조사가 단말기 접근권한을 열어주지 않아도 모든 스마트폰 모델에 원격지원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됐다. iOS운영체제는 에어플레이라는 미러링 기능을 활용해 원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통신, IT, 금융사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이용해 고객지원 및 상담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 사용자들이 다양한 스마트폰 고객에게 실시간 상담을 확대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알서포트는 기대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여러 제조사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 해당 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았다며 모든 안드로이드폰 지원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올해도 적극적인 해외 공략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