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함기호)는 데이터 보호와 접근성을 강화한 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과 관련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한국HP가 공개한 제품은 '3PAR 스토어서브7440c 컨버지드플래시어레이' 장비, '3PAR 파일페르소나' 소프트웨어다.
한국HP에 따르면 3PAR 파일페르소나와 스토어서브7000c 시리즈와 함께 쓰면 기존 블록스토리지와 통합된 파일 및 객체 접근 방식으로 데이터센터 공간을 66% 절감해 준다. 스토어서브에 네트워크파일시스템(NFS)과 공통인터넷파일시스템(CIFS), 오브젝트스토리지 방식 접근 등을 지원한다.
파일페르소나는 또 사용 가능한 기가바이트(GB) 용량당 가격면에서 같은값이면 올플래시스토리지에 접속해 성능을 강화하거나 계층화된 플래시 시스템으로 비용을 낮춰 준다. 데이터를 암호로 보호하고 동기식, 비동기식, 멀티사이트 구성 복제 등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서비스를 지원한다. 접근 제어, 할당량, 최종 사용자 기반 복구 기능을 품은 파일 스냅샷, 안티바이러스 스캐닝같은 파일 특수 기능으로 생산성을 높인다는게 한국HP 설명이다.
스토어서브7440c 컨버지드 플래시 어레이 모델은 가용 용량 3.5페타바이트(PB)와 90만IOPS 이상 성능, 16기가비트 파이버채널 연결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들은 이를 올플래시로 구성하거나 플래시와 디스크 저장매체를 혼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중요도가 낮은 데이터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매체에 두는 식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HP에 따르면 GB당 가격을 1.7달러 수준으로 낮출 수 있다.
한국HP는 강화된 프로세서와 메모리 캐시를 지원하는 '스토어서브7200c' 시리즈, 7400c 시리즈 중 올플래시 모델 '7450c' 플랫폼 등도 내놓을 예정이다.
한국HP는 데이터 보호 제품 '스토어원스 리커버리 매니저 센트럴(RMC)' 소프트웨어도 소개했다. 스토어원스RMC는 변경 데이터를 '스토어원스백업' 대상으로 자동 이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한국HP에 따르면 3PAR 스토어서브 시스템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형 스냅샷을 지원하며 기본(프라이머리) 스토리지 스냅샷만 있을 때보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스토어원스 버추얼스토리지어플라이언스(VSA)로 오프시스템 중복제거 백업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 "EMC, 올플래시 VNX 신제품으로 GB당 5천원"2014.12.24
- HP, 플래시스토리지 도입 문턱 낮췄다2014.12.24
- 플래시 스토리지 가격파괴…HP, GB당 2천원 선언2014.12.24
- HP, 3PAR 올플래시 스토리지에 '중복제거' 투입?2014.12.24
한국HP는 스토어원스VSA를 무료 제공해 고객들이 스토어원스백업 장비 및 스토어원스RMC의 '익스프레스프로텍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중'스토어원스백업6500' 제품은 스케일아웃 백업을 지원하는 '페더레이티드카탈리스트'가 포함돼 있고 8개 노드에서 중복제거 기능을 지원한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HP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6월까지 12개월간 상위 5개 업체 가운데 전년동기간 대비 가장 빠른 외장형 스토리지 수익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