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임베디드 RTOS-리눅스 시장 1위

일반입력 :2014/12/23 17:23

시장조사 업체 VDC가 상용 실시간운영시스템(Real-Time Operating System: RTOS) 시장과 일반 임베디드 OS, 임베디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2013년 글로벌 시장 현황을 조사해 발표한 결과 윈드리버가 수 년간 이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VDC는 보고서에서 윈드리버는 RTOS 시장을 대표하는 Vx웍스를 비롯한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난 수 년간 이 시장을 주도해 왔다고 언급했다. 또한 VDC는 윈드리버 리눅스가 상용 임베디드 리눅스 시장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윈드리버는 전통적인 글로벌 RTOS시장과 관련된 서비스 부문에서 출하량 기준으로 40%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또 윈드리버는 리눅스와 관련 서비스 시장에서 전세계 출하량 기준으로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 두 시장 영역에서 윈드리버는 2위의 경쟁사와 비교해 2배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윈드리버 베리 마인즈 사장은 “윈드리버는 지난 30여 년간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해 온 포괄적인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시장에서의 강력한 리더십을 통해 입증해 왔다”며 “이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 사항을 해결해 나가고 고객들이 시장에서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