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피스에 자사 빙 검색 기술을 통합하기 시작했다. 워드 온라인부터 통합이 시작된다고 미국 지디넷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MS 웹기반 워드 프로세서인 워드 온라인에 내장된 검색 기능인 '인사이트 포 오피스'(Insights for Office)는 10일부터 전세계 사용자들을 상대로 제공된다. 사용자는 특별히 할 것이 없다. 인사이트 포 오피스는 워드 온라인에 자동으로 추가된다. 가격도 무료다.워드 온라인에 빙 검색 기능이 통합되면서 사용자는 작성중인 문서 화면 환경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됐다고 지디넷은 전했다.
지디넷은 '인사이트 포 오피스'에 대해 MS가 빙을 웹검색 엔진 이상으로 키우겠다는 것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라고 전했다. MS에 따르면 빙은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들 일부에 들어가는 지능형 서비스 계층으로 진화하고 있다. MS 개인 비서 서비스인 코타나, X박스 음성 검색, 윈도8 스마트 검색 등에 기반 기술로 빙이 활용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공개된 '인사이트 포 오피스' 기능이 MS가 제공하는 다른 온라인 오피스 제품군으로도 확대될지는 미지수다. PC에 설치해 쓰는 오피스SW에 '인사이트 포 오피스' 기능이 통합될지 여부도 공식 입장이 나오지 않았다.
관련기사
- "MS 윈도10 내년 가을 출시"2014.12.11
- 구글 클라우드, MS 소프트웨어 지원 확대2014.12.11
- "MS 윈도10에 음성비서 '코타나' 탑재"2014.12.11
- '코타나' 태운 MS 다이나믹스CRM 출시2014.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