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idsTrust)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는 스마트워크를 위한 기업용 협업 솔루션(그룹웨어) 제공과 관련해 전략적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로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와 NBP는 기업용 스마트 협업 서비스 시스템의 개발을 위한 기술의 상호교류/협력과 국내외 기업용 스마트 협업 시스템 시장 확대를 위한 영업/마케팅을 상호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유와이즈원에서 개발한 그룹웨어 솔루션에 네이버의 기업용 협업 서비스인 네이버 웍스를 융합해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와이즈원 스마트러너를 출시하는 것이다. 출시된 제품은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를 통해 판매되며 국내 기업 사용자는 물론 해외 기업 사용자들에게도 스마트 협업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와이즈원 스마트러너는 국내 업무 문화에 맞는 전자결재를 포함해 업무포탈, 설문조사, 자원관리, 기업용 SNS 등의 기업 내부 협업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웍스는 4천 500만 국내 사용자에게 검증된 서비스 안정성과, 네이버 임직원이 사내에서 실제 사용하면서 나온 기업 요구사항 등을 반영한 서비스다. 기업형 메일, 캘린더, 주소록, 드라이브, 오피스 서비스들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 다우기술, 그룹웨어 새 협업 기능 공개2014.12.08
- 네이버, NBP 신임 대표에 박원기씨 선임2014.12.08
- 새움소프트, 그룹웨어 오피스온3.0 출시2014.12.08
- 비트코인 9만9천 달러 돌파...SEC 위원장 사임 소식에 급등2024.11.22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한재형 대표는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형 협업 환경에 적합한 제품과 국내 최고의 메일 서비스가 결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협업 솔루션과 경쟁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제품 와이즈원 스마트러너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별도의 상생프로그램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