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허니버터칩 잡은 ‘소울마스터’ 떴다

강력한 액션성 담은 ‘소울마스터’ 서비스 시작

일반입력 :2014/12/04 10:27    수정: 2014/12/04 11:02

MORPG ‘소울마스터’가 그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강렬한 컨트롤의 맛을 기다려온 이용자들은 소울마스터에 빠질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MORPG ‘소울마스터’의 그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소울마스터’는 10~20대의 타켓층에 맞는 신선하고 엉뚱한 콘셉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이 최근 예능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돌 그룹 멤버 강남을 게임 홍보모델로 발탁한 이유다. 특히 이 게임은 강남의 어눌한 발음에 포인트를 맞춰 ‘간한 난자! 간남 쏘울’ 이라는 다소 독특한 슬로건을 내걸면서 젊은층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이 게임은 품귀현상을 빚으며 불황에도 대세로 떠오른 ‘허니버터칩’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이슈작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그렇다면 ‘소울마스터’는 어떤 게임일까. 이 게임은 개성 넘치는 직업군과 펫이자 동료인 소울을 이끌고 진행할 수 있는 대규모 전투 MORPG 장르로 요약된다.게임에 등장하는 직업군은 총 3종이다. 프리스트, 베어캣, 나이트다.

여성 캐릭터인 프리스트는 ‘완드’를 주 무기로 원거리에서도 공격이 가능하고, 아군을 지원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파티 플레이에서 필수로 꼽힌다.

베어캣은 호쾌한 전투를 이끌어 가는 탱커형이다. 베어캣은 은신과 트랩 등의 잠입, 기습형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양손에 달린 발톱 모양의 ‘크로’를 이용해 중·단거리 콤보 공격을 시도할 수 있다. 민첩한 액션과 날렵한 움직임도 베어캣의 주요 강점이다.

나이트는 한손 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근접형 공격 캐릭터도 방어력, 공격력, 스피드 면에서 능력치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 RPG에 익숙하지 못한 게임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알려졌다. ‘소울마스터’의 핵심 콘텐츠이자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한 소울은 최대 수백여 종이 등장한다. 소울은 최대 6종까지 장착할 수 있고, 일반등급 소울의 경우 최대 24마리까지 소환할 수 있다.

소울은 캐릭터 생성 시 2개가 제공된다. 사냥이나 던전 플레이 완료 보상으로 획득한 소울 소환석을 이용, 마을에 있는 NPC를 통해 소울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소울은 총 4가지 타입으로 구분된다. 저돌적 성향과 빠른 이동속도가 돋보이는 어택커, 높은체력과 방어력이 강점인 디펜더, 특수한 능력으로 아군을 강화하는 능력을 가진 인핸서, 안정적인 공격을 선보이는 레인저 등이다. 등급은 일반·고급·희귀·영웅·전설 총 5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일정 단계를 기준으로 소울의 외형이 변화한다.소울 특성은 소울이 일정 레벨 달성 시 여러 특성 중 원하는 하나의 특성(패시브 스킬)을 선택하여 습득하는 시스템으로 단계에 따라 습득 레벨이 존재한다. 소울 등급별로 습득 가능한 특성 개수에 차이가 있다.

소울 중심의 전투는 지난 테스트에서 호평을 얻었을 정도. 소울의 특징이 다양하고 부대단위의 컨트롤이 게임의 맛을 극대화 했다는 평가가 줄을 이었다. 소울에 따라 전략이 바뀌거나, 전투의 질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점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소울마스터에는 스토리 및 퀘스트 진행을 위한 MORPG 다운 일반 던전 외에도 다양한 특징을 가진 특수던전(악마 던전, 랭킹 던전, 요일 던전)이 있다.

악마 던전은 일반 던전 클리어 시 축적된 악마 포인트에 따라 입장이 가능한 던전이다. 던전 플레이 중 ‘악마 발견’이라는 문구가 뜨면 새로운 포털이 열린다. 이때 악마 던전으로 이동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랭킹 던전은 3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컨디션을 소모하진 않지만 골드가 소모되는 던전이다. 각 스테이지 클리어를 통해 획득한 점수로 이용자간 순위를 매겨 경쟁심을 유발하고, 상위 이용자에게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각 요일 별로 다른 보스 몬스터가 출현해 클리어 시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요일 던전은 하루에 3회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 레벨 확대와 신규 콘텐츠 준비 작업도 서두르고 있다. 그랜드 서비스에선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60이지만, 70레벨 콘텐츠를 개발 완료했고 여기에 80레벨 콘텐츠 개발도 시작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무엇보다 최대 6명까지 가능한 레이드 던전과 PVP 콘텐츠도 업데이트를 통해 곧 추가한다고 알려졌다.

관련기사

더불어 내년 상반기에는 새 여성 캐릭터도 추가될 예정이며, 기존 공개된 5~60종의 소울에서 40종을 더 추가해 더욱 풍성한 소울들과의 전투가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화끈한 전투와 소울이란 특별한 동료 시스셈을 담은 소울마스터가 대망의 그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게임 서버가 열리는 시간은 정기점검이 끝난 이후다. 이용자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