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런퍼즐게임 '도망가 메리' 사전예약 시작

일반입력 :2014/12/03 18:27    수정: 2014/12/03 18:28

박소연 기자

스튜디오R(대표 이지용)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런퍼즐게임 '도망가! 메리'에 대한 사전예약을 3일부터 시작한다.

도망가 메리는 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제 1회 힘내라! 게임인상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은 작품으로 런게임과 퍼즐게임의 묘미를 살린 독특한 조합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꿈 속에서 괴물에게 쫓기고 있는 메리의 앞길을 터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동으로 달려나가는 캐릭터를 위해 유저는 퍼즐을 풀듯이 블록을 맞춰 몬스터 등의 장애물을 제거한다. 런게임이지만, 쓰리매치 퍼즐이 결합된 방식이다.

관련기사

메리는 몬스터를 피하는 길을 따라 동전을 먹어 점수를 획득한다. 게임 내에는 앞으로 전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특수 능력을 가진 카드와 다양한 아이템을 비롯, 퍼즐을 맞춰 타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색다른 코스튬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유저는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

스튜디오 R은 온라인게임 슬러거의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한 소규모 개발사다. 지난 1월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 이후 약 5개월 만에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12월 중순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공식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