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대항해시대5', OBT 출항

일반입력 :2014/12/02 15:29    수정: 2014/12/02 15:30

박소연 기자

간드로메다는 코에이의 '대항해시대5'의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항해시대5'는 OBT에 앞서 진행한 사전등록에 5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참여한 기대작이다. 시리즈 전통의 3요소인 탐험, 교역, 전투를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해도 변경(멀티 포르토라노) 등 다양한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특히 15년 만에 정식 넘버링으로 출시된 후속작이라는 것과 누구나 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웹 환경으로 개발됐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간드로메다는 OBT를 기념해 '빅5' 이벤트를 마련하고 맥북, 아이폰 6 등 푸짐한 현물 상품과 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레벨 업만 해도 전작의 주인공들인 조안 페레로, 웃토 스피노라, 릴 알고트 등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대성장시대'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간드로메다 강희웅 사업본부장은 대항해시대5의 OBT 출항을 앞두고 마지막까지 중요하게 체크한 것은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정적인 서버 환경이라며 2014년의 대미를 장식할 대작 대항해시대5를 통해 콘텐츠의 질이 다른 웹게임의 신세계를 경험해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